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홀리랜드, 개인 블로거용 라크 150 무선 마이크 시스템 솔로 키트 출시

프리미엄 오디오 품질 보장하는 초소형 클립 온 무선 마이크 시스템

2021-04-15 08:00 출처: 홀리랜드 테크놀로지

홀리랜드가 개인 블로거용 라크 150 무선 마이크 시스템 솔로 키트를 출시했다

선전, 중국--(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15일 -- 홀리랜드(Hollyland)가 개인 블로거들을 위해 라크 150 솔로 키트(Solo Kit)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라크 150 솔로 키트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오디오·비디오 콘텐츠 크리에이터용 무선 마이크 시스템으로 주목받는 ‘라크 150(LARK 150)’의 저가 버전이다. 라크 150 트랜스미터도 솔로 키트를 업그레이드한 2인용 듀오 패키지로 선택 구매할 수 있다.

솔로 키트는 단일 프레젠터 모드로 촬영하는 블로거와 영상 제작자들을 위한 가성비 높은 옵션이다. 무선 영상 전송 및 인터콤 시스템에 대한 전문 기술을 접목한 라크 150은 홀리랜드의 첫 디지털 무선 마이크 시스템이다. 초소형 클립 온(clip-on) 디자인 시스템이 강점인 라크 150은 전문 사운드 품질을 보장하기 때문에 블로깅, 유튜브 프레젠테이션, 광고 방송, 라이브 스트리밍, 기타 비디오 콘텐츠에 적합하다.

◇새로운 라크 150 솔로 및 라크 150 단일 트랜스미터 키트

홀리랜드는 15일 라크 150 솔로 키트를 22만4000원(MSRP)에 출시했다. 카메라에 한 사람을 담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도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가격이다. 솔로 키트는 2인용 키트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다. 패키지는 트랜스미터와 리시버, 라발리에(lavalier) 마이크, TRS 케이블, 사용하기 쉬운 3.5㎜ 윈드실드(야외에서 바람 소리를 차단하는 녹음 장비), USB C/A 타입 케이블, 휴대용 스토리지 케이스로 구성돼 있다. 라크 150 단일 트랜스미터 팩은 10만200원(MSRP)에 살 수 있다. 호환형 리시버를 이미 보유한 사용자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2개 마이크 트랜스미터로 구성된 오리지널 라크 150 듀오 키트도 봄맞이 세일가인 31만4100원(MSRP)에 구매할 수 있다. 이는 정가 37만380원에서 5만6280원 할인한 가격이다.

◇전문적인 사운드 품질을 위한 독특한 체임버 디자인

라크 150은 매우 민감한 무지향성(omnidirectional) 마이크를 구비해 최상의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빌트인 마이크용으로 특별 설계한 진동 방지 사운드 체임버 디자인이 영상을 촬영하거나 신체를 움직일 때도 주변 잡음을 차단한다. 라크 150은 지능형 잡음 제거 기능과 20㎐-20㎑의 초광대역 주파수 응답 대역, 높은 신호 대 잡음비(SNR)로 무장한 디지털 신호 처리기(DSP)를 통해 영상 촬영의 연속성을 보장한다. 또 리시버의 독특한 HD OLED 디스플레이가 기기의 현재 설정이나 오디오 게인(gain) 레벨 등 상황 정보를 표시해줘 오디오를 실시간으로 확인·조정할 수 있다.

◇특수 신호 처리로 드롭아웃(Dropout) 방지

라크 150은 촬영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전송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라크 150은 진행자의 자세 등으로 전송 신호가 부분적으로 차단된 상황에서도 20m 전송 거리를 유지해 영상 촬영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신호 드롭을 방지한다. 또 스테레오·모노 녹음 옵션과 실시간 오디오 확인 기능 외에도 세이프티 트랙(safety track) 기능이 있어 듀얼 채널 녹음 방식을 활용해 오디오 팝핑(popping)을 막는다. 따라서 한 마이크에서 발생한 팝을 사후 편집 과정에서 제거할 수 있다.

◇최대 100m의 무선 오디오 전송 거리와 초저지연 녹음

라크 150은 최대 100m의 전송 거리와 반응 속도 5㎳ 이하의 초저지연성을 자랑한다. 또 기기를 켜면 가장 좋은 무선 채널을 자동으로 선택하며 8㎑의 무선 주파수를 사용하는 자동 주파수 도약 확산 스펙트럼 방식(FHSS)을 통해 간섭 없는 전송을 보장한다.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트랜스미터

홀리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마이크 트랜스미터를 개발했다. 24㎣ 크기에 무게는 21g에 불과해 거의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다. 또 휴대용 스토리지 케이스는 충전기 역할도 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현장으로 이동하면서 트랜스미터와 리시버를 충전할 수 있다. 트랜스미터와 리시버의 배터리 수명은 각각 최대 4.5시간, 7.5시간이며 휴대용 스토리지 케이스는 최대 2.5배 빠른 속도로 트랜스미터와 리시버를 충전한다.

더 많은 정보는 라크 150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입처

홀리랜드 웹사이트에서 제품 판매 업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씨엘미디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홀리랜드 테크놀로지 개요

선전 홀리랜드 테크놀로지(Shenzhen Hollyland Technology Co., Ltd., 홀리랜드)는 데이터, 오디오, 비디오를 무선으로 전송하는 전문 기술 솔루션과 무선 인터콤 솔루션을 전 세계 전문가와 프로슈머(prosumer) 영상 제작자에게 제공하는 기업이다. 경쟁력 있는 글로벌 영상 제작 장비 브랜드로 급부상한 홀리랜드는 열정과 의지로 고품질의 혁신적인 플랫폼과 전용 서비스를 창출해 영상 제작 산업에 이바지한다. 홀리랜드는 매년 매출의 25% 이상을 새 프로젝트 개발에 투자하며, 현재 전문가용 코스모(COSMO) 시리즈와 프로슈머용 마스(MARS)/라크 시리즈, 시스템 통합 플랫폼 ‘시스콤(SYSCOM)’ 등을 공급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