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렌징, 새로운 매트 타입의 TENCEL™ 브랜드 라이오셀 섬유 출시로 데님의 다양성을 확장하다

새로운 TENCEL™ 브랜드 라이오셀 섬유는 기존 라이오셀 데님 직물의 광택은 줄이고 스탠다드 TENCEL™ 브랜드 라이오셀 섬유의 친환경 인증과 장점은 유지
매트 타입의 TENCEL™ 브랜드 라이오셀 섬유는 데님 디자인의 다양성 향상이 목적

2021-10-19 13:20 출처: 렌징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19일 -- 렌징그룹은 새로운 매트 타입의 TENCEL™ 브랜드 라이오셀 섬유를 출시함으로써 데님 산업에 한층 더 확장된 지속 가능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새로운 섬유 타입은 빛을 분산시키고 데님에 적용됐을 때 영구적으로 광택을 감소 시켜 인디고로 염색된 데님 직물의 다양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Lenzing AG의 글로벌 및 미주 비즈니스 디벨롭먼트 데님 부분 책임자인 트리샤 캐리(Tricia Carey)는 “우리는 섬유 생산의 선두주자로서 고객 및 원단업체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력해 제품과 관련된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있다. 우리의 파트너들은 광택이 덜한 데님 직물을 원했고, 우리는 이에 귀를 기울였다. 매트 타입의 TENCEL™ 브랜드 라이오셀 섬유를 만들기 위한 혁신적인 생산 공정을 구현함으로써 우리는 인디고 적용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친환경 인증은 유지하며 데님의 룩은 향상시키다

패션 트렌드는 항상 바뀌지만, 데님 제품과 아이템들은 항상 중요한 패션 요소들로 남아있다. 패션 브랜드들은 항상 지속 가능성은 향상시키면서 소비자들의 패션 스타일에 맞는 새로운 데님 컬렉션을 론칭할 기회를 주시하고 있다. 렌징은 식물로부터 유래한 원자재 및 생분해성의 셀룰로오스 섬유를 사용함으로써 완전한 지속 가능성을 실현시키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기능성과 미적 요소를 결합한 매트 타입의 TENCEL™ 라이오셀 섬유를 출시함으로써 데님의 디자인적 다양성은 높였고 동시에 원단과 의류 제품에서 발생하는 생태학적 발자국은 줄일 수 있다. 원자재 효율성을 위한 폐쇄 순환형 생산 공정 방식으로 만들어진 이 새로운 섬유는 기존 TENCEL™ 라이오셀 섬유의 편안함을 갖춰 피부 다음으로 부드러운 촉감을 구현하고 동시에 인디고 염료로 염색된 직물에 깊이 있는 무광택의 느낌을 준다.

렌징은 Advance Denim (중국), Artistic Fabric Mills Pvt. Ltd (파키스탄), Arvind Limited (인도), Kipas Denim (터키), KG Denim Limited (인도), Panther Denim/ Tat Fung (중국), 그리고 Textil Santanderina (스페인)과 같은 글로벌 직물 제조업체들과 함께 새로운 매트 타입의 TENCEL™ 브랜드 라이오셀 섬유를 킹핀스 디지털 쇼(Kingpins Digital Show)에서 출시한다.

◇데님의 지속 가능성 달성을 위한 투명성 제고

렌징은 자사 섬유 증명 기술을 이용해 모든 TENCEL™ 브랜드 섬유에 대한 실제적인 식별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생산 공정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진다. 매트 타입의 TENCEL™ 라이오셀 섬유는 이 기술을 이용해 완전히 추적 가능하고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가 사용된 원단이 믿을 수 있는 원재료로부터 유래됐음을 확신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 이는 모든 관련 업계의 당사자들이 정확한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해 데님 산업의 전반적인 지속 가능성을 제고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렌징 그룹 주요 사항 및 수치 2020

매출: 163억유로
제품 용량: 104만5000톤
직원 수: 7358명

◇렌징 그룹 상표

TENCEL™, VEOCEL™, LENZING™, REFIBRA™, ECOVERO™, LENZING MODAL™, LENZING VISCOSE™, MICROMODAL™ and PROMODAL™은 Lenzing AG의 상표다.

텐셀(TENCEL™) 개요

렌징 그룹이 보유한 TENCEL™은 의류와 가정용 섬유 제품에 적용되는 섬유 전문 브랜드다. TENCEL™제품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지속 가능성, 기능적 혜택, 자연스러운 편안함 측면에서 새로운 진보적인 발전을 이뤘으며, 차별화된 일상 제품이나 용도에 맞춤화 돼 있다. TENCEL™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TENCEL™액티브, TENCEL™데님, TENCEL™홈, TENCEL™이너웨어, TENCEL™ Luxe와 TENCEL™ Footwear을 포함한다. ‘생분해성’ 성분의 식물성 섬유일 TENCEL™모달과 TENCEL™ 리오셀 섬유는 직물의 통기성을 높이고, 정전기를 최소한으로 줄여준다. TENCEL™ 모달과 리오셀 섬유로 만들어진 직물은 피부에 닿았을 때 오랫동안 유지되는 부드러움을 갖추고 있으며, 뚜렷한 색상이 오래 유지된다. TENCEL™ 리오셀 섬유는 다양한 섬유물과 혼합이 가능해 다양한 용도 및 형태로 구현이 가능하다. 덧붙여 TENCEL™ 리오셀 섬유는 수불 관리를 통해 효과적으로 수분을 흡수할 수 있다. 또한 리오셀 생산 공정 중 고급 직물을 위한 매우 정교한 필라멘트인 TENCEL™ Luxe 브랜드의 리오셀 필라멘트가 생산되며, 굉장히 부드러운 질감을 갖추고 있다. 높은 탄력성을 자랑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자연적으로 부드러운 질을 갖춘 섬유의 작물을 강화한다. 다양한 디자인의 가능성을 제공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기존의 기계를 사용해 타 섬유들과 혼합되고, 가공돼 천의 부드러움과 편안함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TENCEL™ 브랜드에 사용되는 섬유는 ‘렌징 목재 및 펄프 방침(Lenzing Wood and Pulp Policy)’에 따라 엄격한 인증 절차를 거치고 규격화된다. 섬유소재 TENCEL™ 모달과 TENCEL™ 리오셀 섬유 모두 친환경 생산 공정을 통해 생산돼 퇴비로 쓰이거나 생분해가 가능해 자연으로 완전히 되돌아갈 수 있다. TENCEL™ 모달 및 TENCEL™ 리오셀 섬유는 미국 USDA (U.S. Department of Agriculture, 미 농무부)의 BioPreferred® 프로그램 지정을 받았다.

렌징 그룹 개요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 가능한 원목 자재로 만든 특수 섬유의 환경친화적 생산을 표방한다. 업계 혁신 리더로서 렌징은 글로벌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의 파트너이며 많은 새로운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 그룹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여성복부터 다용도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직물의 기반를 이루고 있다. 생분해성, 퇴비성, 그리고 변함없는 고품질로 렌징의 섬유는 위생용품 및 농업에의 적용에도 매우 적합하다. 렌징 그룹의 사업 모델은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의 모델을 뛰어넘는다. 렌징은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가치 사슬을 따라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를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렌징 그룹은 모든 원자재의 효율적인 활용과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섬유 부문을 폐쇄 루프 경제로 방향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렌징은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줄이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그린 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즉, 탄소 제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분명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