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500고지 청정 둔내로 놀러 오세요” 둔내면 주민협의체, 제3회 더더더마켓 개최

3차 더더더마켓 KTX 둔내역 아래 뚝방길, 10월 23일(토)·24일(일) 11시~19시 개최 예정

2021-10-22 18:00 출처: 둔내면 주민협의체

더더더마켓 전경

횡성--(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2일 -- 횡성군 둔내면 도시재생예비사업 주민협의체(회장 이근석)는 10월 23일(토)과 24일(일) 오전 11시부터 19시까지 KTX 둔내역 아래 뚝방길(하나로마트 앞 둔내로 88번길)에서 제3회 ‘더더더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 34팀의 마켓셀러가 참여하는 제3회 더더더마켓은 로컬마켓과 프리마켓으로 나눠 운영한다. 특히 로컬마켓에서는 청정 둔내의 다양한 농·특산물과 수제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으며, 가을 수확 철을 맞아 바쁜 지역 농민들을 위해 무인 매대도 운영한다.

이번 더더더마켓은 특별히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방문객을 위해 핼러윈을 주제로 공간을 구성했고, ‘든든둔내 이리오너라 먹고놀자’ 이벤트를 운영해 둔내맛집 식사권 추첨 룰렛 등을 진행하며, 풍선아트 코너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24일(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둔내고등학교 도시재생동아리 학생들이 준비하는 ‘더더더라이브’가 유튜브로 송출될 예정이다. 더더더라이브는 1부 라이브커머스와 2부 더더더토크쇼로 나눠 진행하며, 1부에서는 마켓에서 판매하는 둔내의 특별한 먹거리를 소개할 예정이고, 2부에는 둔내고등학교 도시재생동아리와 도시재생주민협의체, 군 관계자(군수 장신상)가 한자리에 모여 우리마을 둔내 자랑과 도시재생의 현황, 더더더마켓의 발전 방향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더더더마켓은 ‘더더더, 배가되어 행복을 나누는 마켓’이란 의미로, 둔내면 면 소재지 상권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하나로 진행되고 있으며, 8월과 9월에 이어 3번째로 열릴 예정이다. 제3회 마켓은 양쪽 출입구 방역부스에 워킹클린스루를 설치해 방역을 더욱 강화하고, 모든 방문객의 발열 확인과 안심콜, 입장 확인 팔목밴드 등을 준비해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둔내면 주민협의체 개요

둔내면 주민협의체는 2020년 10월 16일 32명의 구성원으로 둔내면도시재생예비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설립 이후 주요 사업인 ‘둔내 더더더마켓’ 운영 상설화 기반을 마련했으며 세대별 일자리 창출, 주민 역량 강화 등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