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롯데관광개발,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와 지속 가능한 여행 트렌드 선도한다

루프트한자의 탄소 보상 프로그램과 연계한 컴팬세이드 패키지 출시
스위스 비즈니스 패키지여행 통해 SAF 구매 등 탄소 감축 운동에 참여 기회
롯데관광개발, 다양한 상품 개발로 지속 가능한 여행 문화 조성에 앞장

2023-06-09 10:39 출처: 롯데관광개발 (코스피 03235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09일 -- 롯데관광개발은 9일 지속 가능한 여행 문화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와 함께하는 컴팬세이드(Compensaid)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컴팬세이드는 개별 여행자가 항공 여행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미리 확인해 이에 맞게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를 구매하거나 다양한 글로벌 기후 보호 프로젝트에 참여해 탄소 사용을 줄일 수 있는 탄소 보상 프로그램으로 루프트한자 그룹이 2021년 도입했다.

이번에 나온 상품은 스위스 비즈니스 패키지(6박 8일)로 결제 금액의 일부가 SAF를 구매하는 데 쓰이는 ‘컴팬세이드 SAF(6월 출발)’와 나무 심기 등 환경보호 활동에 기부하게 되는 ‘컴팬세이드 기후 보호 프로젝트(8월 출발)’ 등 두 종류이며, 가격은 1인 849만원부터다.

SAF(Sustainable Aviation Fuel)는 기존의 화석 자원이 아닌 동·식물성 기름, 생활 폐기물 가스 등으로 만들어지는 바이오연료로 탄소배출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백현 롯데관광개발 대표이사 사장은 “국내의 경우 대한항공이 2월부터 파리~인천행 노선에만 SAF를 혼합해 사용하는 게 전부일 정도로 세계적인 추세와 비교하면 초보적인 수준”이라면서 “국내 대표 여행사로서 탄소배출을 줄이면서 여행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행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 출시에 앞서 롯데관광개발은 지난달 11일 서울 광화문 서울지점에서 루프트한자 그룹과 지속 가능한 여행상품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